협의회 동정

Home > 협의회 동정 > 최근소식

최근소식

[2021 신년사] 김중렬 원격협 회장 “미래교육 준비하고 상생하는 새해 소망”

  • 관리자 (ds255)
  • 2021-01-01 16:58:00
  • hit174
  • 1.230.249.90

원  문 : http://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02273

 

코로나19의 교육현장 위기를 잘 극복하고 건강한 새해를 간절히 소망하며, 희망의 신축년(辛丑年)을 맞이했습니다.

위기에 처한 고등교육의 대전환시대를 맞이해 모든 고등교육기관들이 원격교육의 필요성을 시급히 인지하고 새로운 교육의 패러다임을 혁신하기 위해 다함께 공유하고 협력함으로써 다양한 미래교육을 준비하고 상생하는 새해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올해는 우리 사이버대학들이 설립된 지 20년을 맞이해 청년이 되는 해입니다. 그동안 우리 사이버대학들은 오로지 미래대학은 사이버대학이라는 신념으로 자립형 고등평생교육기관으로 묵묵히 온라인교육의 외길을 힘차게 개척하며 달려왔습니다.

언택트 교육혁명시대에 온라인교육의 새로운 가치창조를 위해 청년의 힘과 용기로 우리나라 고등교육의 미래를 선도하고, 온라인을 통한 에듀테크의 핵심적인 역할을 주도하는 사이버대학이 될 것을 다짐해봅니다.

특히, 새해에는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인 ‘한국원격대학교육협의회법’이 통과돼 국립 원격대학인 한국방송통신대학교와 사립 원격대학인 21개 사이버대학들이 우리나라 원격고등평생교육의 새로운 교육영역을 함께 개척하는 뜻깊은 원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끝으로 새해에는 우리나라 모든 고등교육기관들이 코로나19의 교육위기를 다시 한 번 지혜롭게 극복하는 건강한 한해가 되기를 바라며, 언론을 통한 대학경쟁력의 중심적 역할을 하고 있는 한국대학신문의 끊임없는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12.31 한국대학신문 김중렬 회장(한국원격대학협의회, 사이버한국외국어대 총장)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